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식품정보

스테비아 토마토(토망고)는 가공식품이다.

최근 연예인들 사이 다이어트용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는 스테비아 토마토가 큰 인기입니다. 이유는 스테비아에 설탕의 300배 높은 단맛을 내는 수용성 감미료 성분이 있습니다 이 스테비아를 주입한 토마토는 강력한 단맛을 내지만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여러 부작용에 대한 정보도 넘쳐 나고 있지만 토마토 답지 않은 단맛에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습니다.

판매 중인 토망고

토망고, 단마토, 샤인마토 등으로 알려진 완숙토마토, 대추 방울토마토 등은 모두 '스테비아 토마토'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토양 또는 익어가는 토마토에 스테비아 용액을 직접 뿌려 내부에 주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비아 토마토'는 토마토에 스테비아를 고압으로 강제 주입한 식품입니다. 식품유형 구분으로는 과, 채 가공품에 해당합니다. 

토망고 식품첨가물 품목제조보고서

식품첨가물 품목제조보고서를 보면 식품의 유형이 과, 채 가공품으로 등록되어 있고 유통기한도 6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일반 과일, 채소는 생물로 유통기한이 따로 없지만 토망고의 경우는 제조, 가공과정을 거치기에 유통기한이 설정됩니다. 제조 가공공정을 보면 효소처리 스테비아와 수크랄로스 소량을 희석한 물에 토마토를 침지하여 가공 처리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토마토에 인위적인 가공처리를 하기 때문에 과, 채 가공품으로 분류됩니다.

유통기한이 6일로 설정

마트에서 판매중인 토망고 라벨을 보면 제조일자가 2020/05/31이라고 표기되어 있고 유통기한 역시 생산일(제조일)로 부터 6일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렇듯 스테비아 토마토는 살짝 가공된 식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가이드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했기에 안전합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토망고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신선도뿐만 아니라 반드시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평범한 모양이지만 평범하지 않은 맛

후숙 되기 전 토망고는 한입 베어 물었을 때 아삭 거리는 식감과 평범한 토마토 맛으로 처음에는 머리를 갸우뚱거릴지 모릅니다. 하지만 두 번 베어 물었을 땐 혀에서 느껴지는 강렬한 단맛으로 이거 뭐지 하며 감탄하게 됩니다. 그리고 단맛을 더 느껴보고자 먹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토망고를 드셔 보신다면 지금까지 토마토에서 느껴보지 못한 단맛에 충격을 금치 못하게 될겁니다.

스테비아토마토 토망고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되지 않아 토망고의 단맛을 본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마트에서 안정성을 확인하고 대량으로 판매할 준비가 완료되어 토마토계의 허니버터칩이 될 날이 머지않았음을 느낍니다. 지금은 타 토마토 대비 높은 판매 가격으로 쉽게 구매하기 쉽지 않겠지만 대량으로 생산되어 마트에서 행사를 하면 지금보다 낮아질 거라 생각됩니다. 지금과는 맛 보지 못한 토망고 여러분들도 마트에서 편리하게 구입하여 맛 보시기 바랍니다. 스윗토마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스윗토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 1.2kg, 1팩

COUPANG

www.coupang.com